Mohammed Zubair: 트윗으로 체포된 인도 팩트체커

Mohammed Zubair: 트윗으로 체포된 인도 팩트체커

Mohammed Zubair

지난 10일 동안 인도의 주요 팩트체커이자 언론인인 Mohammed Zubair는 최근 집권당 대변인 Nupur Sharma가 예언자 무함마드에 대한 논란의 먹튀검증커뮤니티 여지가 있는 발언을 집중 조명했으며 대부분의 시간을 감옥과 법원을 오가며 보냈습니다.

체포된 이후 그는 경찰에 의해 델리의 법정 안팎을 맴돌았다.

그리고 새로운 혐의가 쌓이면서 수사를 위해 인도-네팔 국경에 있는 외딴 마을로 이송되었다.

델리 경찰은 2018년 6월 27일 “힌두교 신앙을 모독한” 트윗을 통해 그를 체포했다.

나중에 그들은 범죄 음모, 증거 인멸 및 외국 자금 수령을 포함하여 그를 상대로 다른 혐의를 제기했습니다.

며칠 후 북부 우타르프라데시 주의 경찰이 그의 양육권을 인수했습니다.

그들은 증오심 표현, 무슬림에 대한 폭력 선동 또는 무슬림 여성 강간 위협에 관련된 비디오에서 목격된 세 명의 힌두교 지도자를 묘사하기 위해 그가 “모욕적인 용어 – 증오심 유발자”를 사용했다고 비난했습니다.

금요일 대법원은 그가 살해 위협을 받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사건에 대해 5일간의 임시 보석을 선고했다.

그러나 39세의 이 남성은 델리 경찰이 그를 체포한 원래의 사건에서 보석이 승인될 때까지 구금 상태를 유지할 것입니다.

Mohammed Zubair

남부 도시인 방갈로르에 기반을 둔 통신 엔지니어인 Zubair는 가짜 뉴스를 퇴치하기 위해 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인 Pratik Sinha와 함께 2017년 Alt News를 공동 설립했습니다.
지난 5년 동안 이 웹사이트는 종교와 카스트, 비과학적인 신화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퍼뜨리는 주장을 폭로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3,000개 이상의 기사가 6,000만 회 이상 조회된 Alt News는 2017년 설립 당시부터 정부의 십자선에 있었습니다.

특히 인도의 소수 민족 무슬림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하는 가짜 비디오와 메시지에 중점을 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델리 법원에서 제기된 불쾌한 트윗과 관련된 사건에서 Zubair 씨가 출두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포렌식 전문가인 Zubair는 소셜 미디어와 심지어 주류 미디어에서도 종종 잘못 알려진 알 수 없는 이미지와 비디오의 출처를 조사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증오, 폭력, 거짓, 선전이 담긴 사진과 비디오를 샅샅이 뒤지며 몇 시간을 보내는 것은 부럽지 않은 일입니다.
최근에 그는 증오심 표현을 문서화하는 새로운 Alt News 프로젝트인 “UnHate”를 감독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를 아는 사람들에 의해 “매우 결단력 있고 헌신적인 사람”으로 묘사된 Zubair는 50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한 다작 트위터이며 일상적으로 힌두 민족주의자라고 주장하는 계정에 의해 조롱과 학대를 받고 있습니다.

체포되기 며칠 전 그는 트위터에서 힌두교 지도자들의 이슬람 혐오 발언을 비판하는 자신의 트윗 중 일부가 법 집행 당국의 요청에 따라 “보류”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인도에서 볼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법정에서 Zubair는 자신이 하는 일과 무슬림이기 때문에 체포되었다고 말했습니다.More News

금요일 대법원에서 주바이어를 변호한 대법원 변호사 콜린 곤살베스는 BBC와의 인터뷰에서 팩트체커에 대한 소송은 없었다고 말했다. 범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