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스 리그 기능 장애에 대한

챔피언스 리그 기능 장애에 대한 프랑스 보고서

챔피언스

파리에서 열린 2022년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군중의 혼란에 대한 프랑스 상원의 조사 결과가

수요일에 발표될 예정이며, 경찰과 제럴드 다르마냉 내무장관을 더욱 당황하게 할 것이라고 위협했습니다.

2명의 상원의원이 이끄는 진상조사단은 5월 28일의 리버풀-레알 마드리드 경기 이후 지연된 킥오프,

충돌, 최루탄, 거리 범죄로 훼손된 이후 목격자들의 증언을 듣고 있습니다.

조사는 이미 문제의 대부분이 프랑스 당국의 준비 부족으로 인해 발생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최종 보고서는 리버풀 팬들이 대부분의 책임이 있다는 다르마닌의 반복된 진술과 거의 상반되며,

장관은 그들 중 최대 40,000명이 위조 티켓을 소지하거나 소지하지 않고 경기장을 방문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조사의 공동 의장인 프랑수아 노엘 버핏 상원의원은 6월 21일 최종 청문회에서 “우리의 작업은 이미 많은 기능 장애를 분명히 했다”고 말했다.

“여기 내무장관을 포함하여 말한 것과는 달리 영국 지지자들이 사건의 원인이 아닙니다. 명확하고 직설적으로 말합시다.

모두가 그들이 혼돈이라고 부를 수 있는 상황에 직면하여 대단한 자제력을 보였다는 것을 인정합니다. ,” 그는 덧붙였다.

많은 리버풀 지지자들은 수송 파업으로 인해 경기장으로 이동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고, 경찰이

최루탄을 발사하여 경기장 입구 게이트에서 병목 현상과 짓눌린 상태에 빠졌습니다.

챔피언스

장애를 가진 리버풀 팬들은 상원 위원회에 경찰관들이 휠체어에 탄 사람들에게 스프레이를 뿌렸다고 증언했습니다.

경기가 끝난 후 양측의 팬들은 현지 갱단의 약탈을 당했고, 경찰이 지켜보는 동안 소매치기, 강도, 협박 등의 신고가 많았습니다.

오피스가이드 텔레비전으로 방송된 사건들은 국가적으로 당혹스러웠으며,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과반 의석을 상실하고 반이민 국민 집회당이 전례 없는 득표를 했을 때인 6월 총선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르마닌은 지난 5월 정부 개편에서 살아남았고 이후 리버풀에 분노와 영국 정부와의

긴장을 야기한 그의 주장에도 불구하고 내무부 장관으로 추가 책임을 맡게 됐다.

당국은 또한 경기장의 보안 카메라 영상이 저장되지 않은 이유를 설명하라는 압력을 받아

수사관이 사건을 정리하려고 할 때 잠재적으로 중요한 정보 소스를 제거했습니다.

“스타드 드 프랑스[스타디움]에서 상황이 더 잘 관리되어야 했을까요? 대답은 ‘예’입니다. 제가 부분적으로 책임이 있습니까? 대답은 ‘예’입니다.”라고 Darmanin은 6월 말 RTL 라디오와의 첫 번째 사과에서 말했습니다.

파리 경찰서장인 디디에 랄망(Didier Lallement)도 6월 9일 청문회에서 보안 작전이 “실패”였다고 시인한 후 신랄한 비판에 직면할 예정이다.

그러나 저명한 강경파는 “다른 방법이 없다”고 팬들을 경기장에서 다시 이동시키기 위해 최루탄을 사용하는 것을 옹호했습니다.

만들 예정입니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