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올린 연주자 리처드 래퍼티 향년 76세 별세

바이올린 연주자 1994년 영국 왕실 방문 중 옐로나이프에서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을 위해 공연한 래퍼티

N.W.T에서 가장 다작의 뮤지션 중 한 명인 Métis fiddler Richard Lafferty는 Queen Elizabeth를 위해 공연했고 Expo 86에서 인파가 매진되기 전에 12월 21일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바이올린 연주자 사진

Lafferty의 이야기는 그의 고향인 Fort Providence에서 시작되어 음악에 대한 열정을 키웠습니다.

Lafferty는 2018년 인터뷰에서 CBC News와의 인터뷰에서 “Fort Providence는 [당시] 작은 고립된 커뮤니티였습니다. “음악은 실제로 다른 정착민들의 수로를 통해 내려왔습니다… 현지인들은 귀로 들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이든 집어들었습니다.”

사망 당시 76세였던 Lafferty는 1981년까지 자신의 바이올린을 소유하지 않았지만 일단 소유한 후에는 가장 큰 무대에서 청중 앞에서 연주할 기회가 있었습니다.

음악 기사 보기

그 청중 중 한 명은 1994년 북방 방문을 위해 옐로나이프에 있었던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었습니다.

그는 또한 1990년대 초 현재 원주민 텔레비전 네트워크로 알려진 TVNC의 출범을 위해 공연했습니다.

Lafferty는 전통적인 Métis 방식으로 바이올린을 연주함으로써 자신의 Métis 유산을 자랑스럽게 생각했습니다.

Métis 바이올린 스타일은 Celtic 또는 컨트리 바이올린과 구별되는 독특한 사운드를 생성합니다.

전설적인 바이올린 연주자 별세

Métis Musuem에 따르면 Lafferty는 1996년에 전통 음악과 춤에 대한 공헌을 인정받아 Northwest Territories Métis Nation으로부터 Métis 띠를 수상했습니다.

그는 또한 Métis 언어 Michif를 구사했습니다.

Lafferty’s의 오랜 친구인 George Tuccaro는 CBC Weekender 진행자 Marc Winkler와의 인터뷰에서 “그는 자신의 유산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대중 앞에서 말을 너무 많이 한 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포트 프로비던스에서 그 언어를 꽤 많이 사용한다고 들었습니다.”

파워소프트

N.W.T.의 전 커미셔너이자 전 CBC 방송인이자 음악가인 Tuccaro는 Lafferty와 함께 밴쿠버 엑스포 86에서 공연했을 때를 회상했습니다.

그는 “장소가 매진됐다. “Northwest Territories는 Expo 86에서 최고의 전시관 중 하나로 부각되었습니다. Richard는 그의 바이올린 스타일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Tuccaro는 Lafferty가 밴쿠버에서 공연하는 동안 실수로 무대에서 떨어지는 것을 기억하기 때문에 공연이 모든 영광은 아니었습니다.

“다행히 무대가 그렇게 높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그렇게 많이 다치지 않았습니다 … 우리 모두는 그것에 대해 거의 웃지 않았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Andrea Bettger는 2000년대 초 Hay River에서 Lafferty를 만났던 옐로나이프 출신의 음악가입니다.

그녀는 Diamond Jenness Secondary School에서 가르치고 있었고 전문성 개발의 기회를 가졌습니다.

그녀는 Richard Lafferty에게 일대일로 배울 기회를 달라고 연락했습니다.

“그냥 그의 연주를 보고 싶었고, 그가 나에게 곡을 가르쳐 주기를 원했습니다.”라고 그녀가 말했습니다.

Bettger는 현을 누르기 위해 왼손을 위치시킨 방식이 그녀에게 충격을 주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