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위급 미국의 솔로몬 제도 방문, 중국의

고위급 미국의 솔로몬 제도 방문, 중국의 규모 확대
태평양 국가가 중국과 비밀 안보 협정을 체결한 지 몇 달 만에 워싱턴이 이 지역에서 영향력을 놓고 중국과 씨름하는 동안 고위 미국 대표단이 토요일 솔로몬 제도에 상륙합니다.

고위급 미국의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 의장의 자치령 섬 방문에 이어 대만을 포위하는 군사 훈련을 계속하면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중국의 성장하는 힘이 이번 주말에 과시될 것입니다.

웬디 셔먼 국무부 부장관이 2차 세계대전 과달카날 전투 80주년을 맞아 3일 동안 솔로몬 제도를 방문하는 미국 대표단을 이끌고 있다.

셔먼의 아버지는 1942년과 1943년 6개월에 걸친 대규모 공세에서 심각한 부상을 입은 해병대원으로

일본군이 철수하고 태평양에서 연합군의 주요 작전이 시작되었습니다.

미국은 마지막 임무를 종료한 지 거의 30년 만에 솔로몬 제도에 대사관을 재건할 계획이라고 올해 발표했습니다.

솔로몬 제도에 정부와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는 대사관을 두고 있는 중국은 4월에 솔로몬

제도와 비공개 안보 협정을 체결함으로써 서방 경쟁자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비평가들이 우려하는 이 거래는 중국이 남태평양에서 군사적 발판을 확보하는 것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미국 방문의 주요 의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양날의 검’

고위급 미국의

시드니에 있는 로위 연구소의 태평양 제도 프로그램 연구원인 미하이 소라는 “미국이

마나세 소가바레 총리가 중국과 자국의 관계를 진정으로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의미에서 밟는 것은 어려운 길”이라고 말했다. AFP.

“그가 미국과 중국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는 생각은 환영받지 못할 것입니다.

먹튀검증커뮤니티 그는 미국과 중국 모두와 협력할 방법을 찾을 것입니다.”

그러나 솔로몬의 모든 사람들이 중국과의 안보 관계 강화를 지지하는 것은 아니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양날의 검입니다.”

솔로몬 부부는 2019년 9월 중국과의 외교 관계를 위해 대만과의 관계를 단절했으며, 이는 투자를 허용했지만 섬 간 경쟁을 촉발했습니다.

지난 11월, 소가바레의 통치에 반대하는 시위가 수도 호니아라에서 폭동으로 확대되었고,

그 동안 도시의 차이나타운 대부분이 불에 휩싸여 호주가 평화 유지 임무를 수행하여 평온을 회복했습니다.

국내에서는 솔로몬 총리가 민주주의를 훼손한다는 야당의 비난을 받고 있다.more news

소가바레 총리는 총선을 내년 4월부터 2023년 11월 솔로몬이 개최하는 태평양 게임 이후로 연기하겠다는 정부의 의도를 재확인했습니다.

중국은 올림픽 개최를 ​​위해 5,300만 달러 규모의 국립 경기장 단지에 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언론 자유와의 전쟁’

솔로몬의 지도자는 또한 공영 방송인 솔로몬 제도 방송 공사를 공격한 것에 대해 비난을 받았습니다.

이번 주 Sogavare의 사무실은 방송사가 “공정하고 책임감 있고 윤리적인 저널리즘을 실천”할 의무를 게을리했다고 말하면서 “거짓과 잘못된 정보”를 전파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총리실은 지역 언론의 기준이 “몇 년 동안 거의 모든 것이 단지 돈을 벌기 위해 출판될 정도로 쇠퇴했다”고 말했다.